본문 바로가기
생각

블로그 운영

by Wordbe 2021. 4. 5.
728x90

2019년부터 블로그를 시작해서 어느덧 2021년이 되었다.

딥러닝위주의 글로 많이 시작을 하게 되었다.

그러다가 백엔드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어느덧 이쪽 영역의 세계 들어오게 되었다.

나중엔 다시 저쪽도 가야지라고 생각을 하며

 

실제로 이 블로그이 상위 글을 보면,

1등은 Git 에 관한 팁을 정리한 내용,

그리고 2등~10등 까지 대부분 딥러닝 관련 글이 많다.

그중 6번은 댓글이 많이 날린 글 중 하나인 티스토리 코드블럭에 관한 팁,

8번은 vscode 단축키.

이렇게 보면 Tip 종류의 글도 사람들이 많이 블로그에서 검색하는 종류라고 보였다.

 

또한 지식 블로그의 특성상 주말에는 항상 사람이 없었다.

1/3 정도로 줄어들었는데

그건 이유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한다 🙆‍♂️

쉴 땐 쉬어야지

 

 

지금까지의 글들은

분야에 들어온지 얼마 되지 않았고, 아는 것도 많이 없다보니

인풋들을 주입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초심자로써 이해를 동반한 학습과 그에 대한 정리 위주의 글이었다.

그런 시기가 있는 법이지

라고 생각한다 :D

 

이제는 조금 더 파고들어가는 생각을 담은 글 들을 작성하려고 한다.

글을 조금 더 가다듬고 내용도 조금 더 업그레이드 시켜서

양질의 지식을 공유하도록 하려고 한다.

그래서 글을 올리는 주기는 조금 더 늘어날 것 같고,

대신의 컨텐츠의 이해도는 많이 올라갈 것이다.

충분한 지식을 바탕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을 만들고 싶다.

 

이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가 있다.

많은 정보들은 이미 인터넷에 나와 있다. 그런데 잘 정리된 글들은 생각보다 많이 없다!

또한 내용이 깊지 않기에 더 파고 들어서 찾아보고 싶은 욕구를 충족하지 못할 때도 있다.

만약 그런 내용이 담긴 보물같은 글을 찾아낸다해도 양이 별로 없어서 크게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단순 공부가 아니라 먹고 살기 위해서 검색을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바쁘게 살아가는 시대에서 조금이라도 잘 정리된 글이 있다면

그 분들의 무거운 짐을 조금 덜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이렇게 해서 나 또한 더 지식을 가다듬을 수 있을 것 같다.

재밌게 글을 이어나가 보고싶다 ㅎㅎ

 

 

 

 

 

728x90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여행 준비물  (0) 2023.02.14
0207 같이  (0) 2021.02.07
Come back Yuna Kim, 김연아  (0) 2019.06.06

댓글